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부동산가압류신청서 인정되려면?

민사/가압류-가처분

by 울산변호사 이혼교통사고 정선희변호사 2018. 7. 23. 09:00

본문

부동산가압류신청서 인정되려면?






부동산가압류신청서란 무엇일까요? 임대차 보증금 반환에 대한 청구를 하고자 부동산 가압류를 신청하는 서식을 뜻합니다. 여기서 부동산 가압류라는 것은 금전이나 이와 관련된 채권을 가진 채권자가 채권 보전을 목적 하에 채무자의 부동산을 동결시키고 처분하지 못하도록 부동산 압류를 진행하는 절차를 의미합니다. 





부동산가압류신청서 어떻게 작성해야 할까


이러한 부동산 가압류를 위해 작성하는 부동산가압류신청서는 부동산 가압류 하도록 신청하는 서식으로써 채무자의 인적사항과 청구 채권금액, 가압류 하고자 하는 부동산, 신청에 대한 취지와 이유, 피보전 권리의 요지 등을 꼼꼼히 기재해고 이를 제출해야 합니다. 만약 이 같은 부동산가압류 관련된 분쟁으로 막혀 있는 벽에 다다르셨다면 돌파구를 찾을 수 있도록 빠르게 변호사를 선임할 수 있어야 합니다. 


또 간단하지 않고 복잡한 소송으로 진행될 수 있기에 관련 수임 경험을 가진 변호사의 법률 서비스가 중요한데요. 만약 부동산과 관련해서 가압류에 관한 문제로 여러 가지 의논할 점이 있으시다면 금일 함께 살펴볼 판례를 꼼꼼하게 들여다 봐주시길 바랍니다. 





부동산 가압류 신청에 대한 소송 어떤 사유로 일어나게 된 걸까?


A씨 등은 주에 평균 4회 내지는 5회 정도 어떠한 행위를 강요당했고 나이가 조금 많다는 이유만으로 유독 심한 주벽을 가지고 있던 손님을 상대해왔습니다. 이렇게 열심히 일을 해왔지만 지난 2002년 400만원을 빌렸던 선불금이 현재 4,300만원이라는 큰 빚으로 불어나게 되었습니다. 


뿐만 아니라 B씨 또한 선불금 이자 명목 하에 빚이 크게 늘어나게 되었을 뿐 아니라 어떠한 행위를 강요당하기까지 했는데요. C씨 또한 일하는 조건 하에 취업하게 되었지만 강제로 주점에서 일을 하게 되면서 어떠한 행위를 강요당했습니다. 





이런 A씨, B씨, C씨의 업주는 어떠한 직업군의 사람들에게 행위를 강요하였으며 뇌물공여에 대한 혐의를 받아 구속되었는데요. 이들은 이에 대해 부동산가압류신청서를 통한 소송을 제기하였습니다. 


인천지법 재판부는 억지로 어떠한 행위를 강요당했다며 주장한 A씨 등이 업주들의 부동산에 대해 가압류 신청을 제기한 것에 관해 이에 대한 신청을 인용하였습니다. 이런 가압류 결정으로 인해 5억5,000만원 상당의 금액을 공탁금으로 내지 않는 경우 재산권 행사에서 제약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부동산가압류 관련 소송에 대한 문제라면 어떤 도움이 필요할까


이상으로 부동산 가압류 관련 소송 두 가지 사례를 살펴보는 시간을 가져봤는데요. 어느 날 맞닥뜨리게 된 부동산 관련 민사소송으로 상황에 대한 도움이 필요한 경우가 있으시죠. 이런 경우 각 상황에 대한 정확한 정보를 수집하고 분석해야 합니다. 또 법리적 해석이 필요한데요. 홀로 소송을 진행해야 할 의뢰인들을 위해 여러 가지 든든한 법률 길잡이가 되어 드리고 있습니다.


울산 지역에서 다수의 부동산 민사 소송을 맡아온 경력이 있는 정선희뱐호사는 여러 가지 사안에서 관련 법률 사항에 능한 변호사를 선임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에 정선희변호사는 다수의 민사 소송 경험과 법률적 지식을 겸비하고 이에 상황에 맞는 실질적인 법률 서비스를 제공하면서 도움이 되어드리고 있는데요. 





대응책을 강구하기 위해서는 변호사의 조력이 필요하다


이와 관련해 자세한 의논점이 있으시거나 해결 방도를 찾지 못하셨다면 혼자서 끙끙 고민하지 마세요! 재판이 진행되는 것에 있어서 노하우를 통한 법리적 조언을 제시하는 등 대응책을 제시해 드리겠습니다. 


부동산 가압류 소송은 생각보다 복잡한 법리가 얽혀 있는 분야이기도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관련 소송을 진행하기 위해서는 관련 분야에 대한 폭넓은 지식이 필요합니다. 하지만 혼자서 이를 대응하다보면 이에 대해 잘 알지 못하는 일반 분들에게는 소송 진행에 있어서 어려움을 느끼실 텐데요. 


따라서 정선희변호사의 법률 조언을 통해 대응하는 것이 빠른 해결 방법일 수 있습니다. 혼자서 상대하기 벅찬 부동산 가압류 관련 민사소송에 있어서 도움이 필요하시다면 자세한 의논을 거쳐 대응해보시길 바랍니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