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울산교통사고변호사 찾으세요?

민사/교통사고 피해보상

by 울산변호사 이혼교통사고 정선희변호사 2017. 1. 17. 13:56

본문

울산교통사고변호사 찾으세요?





차량을 타고 고속도로를 진행하던 중 갑작스럽게 튀어나온 야생동물을 피하려다 차량이 전복돼 사망에 이르렀다면 그의 유족들은 고속도로를 관리 및 감독하는 업체 측으로부터 손해배상을 받아낼 수 있을까요? 


이와 관련해 오늘은 울산교통사고변호사의 조력이 필요할 수 있는 실질적인 교통사고소송 사례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교통사고소송 울산교통사고변호사와 상담하세요!



Z씨의 유족들은 충청남도 논산시에 위치한 고속도로를 진행하던 중 갑작스럽게 튀어나온 노루를 피하려다 차량이 전복되었습니다. 이 사고로 인하여 차량을 운전하던 Z씨는 병원으로 후송돼 치료를 받았으나 결국 사망에 이르렀는데요. 


이에 차량에 함께 탑승해있던 Z씨의 유족들은 해당 고속도로를 관리 및 감독하는 X기업을 상대로 3억 3000만원을 배상하라며 법원에 소송을 제기하였습니다.





본 사건에 대해 민사재판부는 망인이 사망한 사고 지점에 동물 등의 진입을 방지하기 위해 방호울타리가 설치되어 있지 않은 사실이 인정되지만 평지 또는 야산을 평탄하게 포장하는 방법으로 고속도로를 설치한 경우 야생동물의 출입을 차단하기 위한 최선의 안전방책을 설치할 것을 기대할 수 없다고 밝혔습니다.





이어 본 사건의 사고가 발생한 지점이 야생동물 출현의 위험성이 높은 구간으로 인정하기 어렵고 피고 측에서 이를 예상할 수 있었다고 보기도 어렵다고 덧붙였습니다. 


또한 피고가 이 사건 사고의 지점을 하루에 9차례 이상 순찰한 점 등을 고려했을 시 고속도로가 통상 갖춰야 할 안전성이 결여됐다거나 주의의무를 위반한 것으로 인정하기 어려우므로 원고 측의 청구를 기각한다고 판시하였습니다.


민사재판부는 Z씨의 유족들이 X기업을 상대로 제기한 손해배상 청구소송에서 원고패소 판결을 확정 지었습니다.





현재까지 울산교통사고변호사의 조력이 필요할 수 있는 교통사고소송 사례를 토대로 민사재판부의 판단을 알아보았습니다. 이처럼 예상치도 못했던 상황에 발생되는 교통사고로 인해 법적 분쟁이 제기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러나 소송을 유리하게 진행하기 위해선 변호인의 도움을 받아 해결하는 것이 좋다고 권유를 드리고 싶은데요. 혹시라도 이번 사건과 관련해 교통사고로 소송이 제기되었거나 변호인과의 상담이 필요하시다면 울산교통사고변호사 정선희변호사와 상담을 통해 해결방안을 마련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