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형사소송 합의금 얼마나 될까?- 울산 형사소송

형사/성범죄-음주운전

by 울산변호사 이혼교통사고 정선희변호사 2021. 3. 18. 09:43

본문

#울산변호사 #울산이혼변호사 #울산민사변호사 #울산형사변호사 #양산이혼변호사 #양상개인회생 #울산개인회생 #양산형사소송

#울산형사소송 #울산가사 #울산이혼 #울산형사

벚꽃, 개나리가 피기 시작하네요. 오늘은 봄을 느낄수 있는 아침이었습니다. 코로나로 혹은 경기가 좋지 않은 탓에 힘겨운 상황이기도 합니다. 오늘도 기운내서 이겨내는 하루가 되시길 기원합니다.

오늘 울산 양산 형사변호사는 형사소송시 합의에 대해 얘기합니다.

형사사건은 생각하는것보다 쉽게 연루가 될수 있습니다. 그냥 글을 가다가도 사람들이 모여 있는 곳에 시비가 발생해 폭행으로 연결되는 경우도 흔하기 때문입니다.

특히 제가 실무를 접하다 보면 술집에서 더욱 이런 폭행관련 사건은 빈번하게 발생합니다. 이런 경우는 형사소송을 해야 할수 있으며 만약 상대방이 처벌을 원하지 않는경우는 처벌하지 않을수 있습니다.

형사소송은 형사사건이 발생하였을 시 진행하는 법률적 대응이라 볼수 있습니다. 여기에는 강력범죄, 성범죄, 경제범죄 등이 해당될 수 있습니다. 다시말해 국가형벌권의 구체화에 대한 전 과정을 넓을 의미에서 형사소송이라 부를수 있는 것이지요.

그럼 오늘 다루게 될 형사소송의 합의금에 대해 알아볼까요?

형사소송 사건의 합의금은 어떤 사건이냐에 따라 해당 가해 행위로 인해 피해자가 받은 신체적, 정신적, 문질적으로 어떤 피해를 당했느냐, 지속적이고 상습적인 가해 행위가 존재 했느냐 등 여러 사안을 참작해 합의금액은 달라집니다.

대개 실무상 경미한 형사사건의 경우 300만원 전후로 합의가 이뤄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성추행 등 중대한 범죄, 혹은 강력한 처벌을 받을수 있는 사건의 경우 최소 500만원 내외로 시작해 1000만원이상의 합의도 이뤄질수 있습니다.

경미한 사건의 합의를 제외하 성추행이나 강력한 처벌을 받을수 있는 사건일수록 전문가와의 상의가 필요합니다.

울산 양산 형사 정선희 변호사는 축적된 노하우로 상담을 약속드립니다. 052-256-8686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