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울산교통사고변호사 교통사고 사망사례

민사/교통사고 피해보상

by 울산변호사 이혼교통사고 정선희변호사 2016. 3. 8. 16:58

본문


울산교통사고변호사 교통사고 사망사례


음주운전을 하는 사람은 설마 ‘걸리겠어’라는 생각으로 술을 마신 뒤 차량의 운전대를 잡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렇게 차량을 운전하여 가다가 작은 사고가 발생했다 하더라도 이는 음주운전으로 형사처벌에 해당될 수 있는데요. 오늘은 이러한 음주운전 사망사고와 관련하여 울산교통사고변호사와 함께 법률적인 내용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울산교통사고변호사가 내용에 대한 사례를 한가지 살펴보면 검찰은 박스를 주워 어렵게 생활을 유지하는 할머니가 만취한 운전자 A씨의 차량 추돌사고로 사망에 이르렀다고 밝혔습니다. 심지어 이 노인의 아들은 홀로 계신 어머니를 모시기 위해 결혼까지 포기한 채 어렵게 생활을 이어왔던 것으로 알려졌는데요.






A씨는 부산 부산진구 개금골목시장 앞 편도 1차선에서 자신의 차량으로 앞서 가던 택시를 들이받고 박스 및 폐지를 주워 손수레를 끌고 지나가던 할머니 B씨를 차로 들이받아 사망에 이르게 한 혐의로 검찰에 구속기소 되었습니다.


사건발생 당시 A씨는 내리막길에서 상당히 빠른 속력으로 차량을 운전하다가 사고를 발생시키고 전봇대를 들이받은 뒤에서야 멈췄으며, 사고 충격으로 튕겨져 나간 할머니 B씨는 신속하게 병원으로 옮겨졌으나 1시간도 안된 채 사망에 이르게 되었으며, 택시기사 C씨도 중상을 입어 병원에 입원하였습니다.






사건현장에 출동한 경찰관은 A씨에게 음주측정을 요구했으나 A씨는 계속 거부의사를 나타냈으며, 이에 구속영장이 발부되었습니다. 이어 경찰서에 참석한 A씨는 운전면허가 취소되었던 적이 있었으며, 최근 사건에서 A씨는 소주 1병과 맥주 2명을 마신 후 자신의 가게로 귀가하던 중 사고를 냈다고 경찰에 진술하였습니다. 이에 경찰은 A씨는 특정범죄가중처벌법위반 혐의로 A씨를 구속 하였습니다.







현재까지 울산교통사고변호사와 함께 음주운전으로 노인을 사망하게 한 사건에 대해 한가지 사례를 가지고 상세하게 살펴보았습니다. 현재 이러한 교통사고와 관련하여 법률적인 지식에 대해 자세한 사항이 궁금하시거나 또는 소송과 관련하여 법률적인 문제로 변호사의 도움이나 상담이 필요하시다면 울산교통사고변호사 정선희 변호사에게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