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접촉사고손해배상 책임에 따라

민사/교통사고 피해보상

by 울산변호사 이혼교통사고 정선희변호사 2018. 6. 22. 10:58

본문

접촉사고손해배상 책임에 따라



교통사고가 발생하게 되면 사고의 발생 원인과 정황들에 대한 판단을 해야 하는데요. 즉 교통사고가 발생했을 때 올바른 대처가 추후 발생할 수 있는 분쟁을 최소화 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또한 교통사고로 인해 받은 피해에 대해 손해배상을 청구할 수 있는데요. 그렇다면 만약 경미한 접촉사고로 인한 손해배상청구는 가능할까요? 오늘은 이와 관련해 접촉사고손해배상 분쟁 사례를 정선희변호사와 함께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A씨는 지인이 운전하는 차량의 뒷자석에 탑승하여 도로를 지나다 접촉사고가 났습니다. 이는 좌회전을 기다리던 중 앞 차량의 운전자인 B씨가 후진을 하다가 발생했는데요. 이후 A씨는 통증을 호소하여 근처 병원에서 치료를 받고, B씨의 보험사는 A씨에게 치료비와 손해배상금을 지급했습니다. 그러나 사고 당시 B씨의 차량은 천천히 후진을 했던 것으로 밝혀지게 되어 보험사측에서는 지급된 돈을 돌려달라고 주장하며 A씨를 상대로 소송을 제기했습니다. 해당 사건을 맡은 1심 재판부는 A씨의 손을 들어주었는데요. 그러나 최종적인 대법원의 판결은 달랐습니다. 과연 어떠한 법적인 근거를 들어 판결을 내렸는지 정선희변호사와 함께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재판부는 해당 사고 당시 도로의 상황과 차량의 손상 정도 등을 고려했을 때 후진하던 B씨의 차량은 낮은 속도로 움직였을 가능성이 높다고 말했습니다. 이어 A씨가 사고 다음날 병원에서 전치 2주의 진단을 받았지만, 사고 이전에 같은 병원에서 받은 진단서를 다른 보험회사에 제출할 용도로 발급받았던 점을 봤을 때 사고 전 이미 통증이 있었다고 보는 것이 상당하고 밝혔습니다. 최종적으로 보험사가 A씨를 상대로 낸 소송에서 앞서 원고 패소 판결을 내린 원심을 깨고 원고 승소 판결을 확정 지었습니다.





지금까지 접촉사고손해배상 관련 분쟁 사례를 정선희변호사와 함께 살펴보았는데요. 이처럼 접촉사고손해배상 관련 분쟁이 발생하여 소송으로 이어지는 경우 법률적인 이해관계가 어렵고, 재판 상황에 따라 판결이 달라질 수 있기 때문에 이러한 경우에는 해당 사안에 능한 변호사의 도움을 받아 재판을 이어가는 것이 좋은 방법입니다.





정선희변호사는 접촉사고손해배상 관련 다수의 소송 경험을 통한 노하우와, 법률적인 지식을 바탕으로 하여 의뢰인에게 보다 실질적인 법률 조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접촉사고손해배상 관련 소송을 준비 중 이시거나 법률적인 문의사항이 있으시다면 어려워 마시고 정선희변호사를 찾아 친절한 상담을 통해 사건 해결의 도움을 받아 보시기 바랍니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