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포항이혼법변호사 사실혼관계 법률적으로 해결하려면

이혼/가사소송

by 울산변호사 이혼교통사고 정선희변호사 2017. 9. 6. 16:37

본문

포항이혼법변호사 사실혼관계 법률적으로 해결하려면




법률적인 절차를 밟지 않더라도 같이 살며 결혼식을 올리는 등의 실질적인 부부로 살고 있다면 사실혼관계를 인정 받을 수 있는데요. 사실혼관계에서 다른 상대방이 사실혼을 더 이상 유지 못할 잘못을 하게 된다면 위자료를 청구할 수 있는데요.


그렇다면 법률적인 부부가 별거를 하고 있을 경우 한 측의 배우자가 다른 3자와 실질적인 부부관계를 유지하고 있는 상태였다면 사실혼관계로 인정 받을 수 있을까요? 다음 사례를 포항이혼법변호사와 함께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유부남인 ㄱ씨는 ㄴ씨와 내연관계를 유지하면서 아파트 한 개를 임차한 다음 ㄴ씨의 거처를 마련하여 숙식을 함께하며 동거를 했습니다. 그러던 중 ㄴ씨는 다른 동의 아파트가 매물로 나온 것을 알게 되었고 ㄱ씨를 설득하여 승락을 받아 내었습니다. 


얼마 후 ㄴ씨는 자신의 명의로 아파트 등록을 마쳤고 임차할 돈은 ㄱ씨가 지급을 하였습니다. 다만 ㄴ씨는 ㄱ씨에게 아파트 구입대금을 차용할 수 있다는 내용의 현금보관증을 써주었습니다.





이후 ㄱ씨와 ㄴ씨는 분쟁이 생겨 갈등을 겪기 시작하다가 ㄱ씨가 아파트에 나와서 연락을 하지 않으면서 두 사람의 내연관계도 끝이 나고 말았습니다. 이후 ㄱ씨는 ㄴ씨에게 집을 살 때 빌려준 돈을 지급하라고 말하였습니다. 이에 ㄴ씨는 ㄱ씨가 일방적으로 사실혼관계를 파탄 한 뒤 위자료를 지급해야 한다며 소송을 제기하였고 ㄱ씨는 맞소송으로 대응 하였습니다.  




해당 사건을 맡은 재판부는 법률상으로 부부가 별거를 하고 있는 상태 중 다른 한쪽이 다른 사람과 실질적 부부생활을 하고 있다고 하더라도 사실혼관계로 인정한 다음 법률혼에 준하는 보호를   해줄 수 없다고 설명했습니다.





또한 재판부는 결혼을 한 ㄱ씨가 집을 나온 뒤 ㄴ씨와 동거를 하다가 ㄱ씨의 아내가 이혼을 근거로 이혼재산분할청구권을 보전하기 위해 ㄱ씨의 재산을 가압류하는 사건이 인정된다고 밝혔습니다. 이어서 이혼을 이 확정된 것이 아니기 때문에 ㄱ씨의 혼인관계가 유지 되어 있는 상태라고 설명했습니다.





오늘은 포항이혼법변호사의 도움을 받을 수 있는 사실혼관계와 관련되어 발생한 분쟁을 살펴보았습니다. 이혼 및 양육권에 대한 분쟁으로 소송을 피할 수 없는 상황에 직면해 있다면 관련소송에 승소경력을 갖춘 포항이혼법변호사의 도움을 받아 사건을 해소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혼 분쟁으로 소송에서 법률적 조력이 필요하다면 관련소송에 승소경력을 갖춘 포항이혼법변호사인 정선희변호사와 도모하여 사건을 조속히 해소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글 더보기